성동구, 이웃과 함께 행복한 설맞이 명절음식 나눔행사 개최

설명절 기부나눔 캠페인,‘든든 한 끼 누리소’ 2월 한달간 운영으로 소외계층 지원

오영진 | 입력 : 2021/02/17 [08:11]




성동구, 이웃과 함께 행복한 설맞이 명절음식 나눔행사 개최



[녹색환경신문] 서울 성동구 성수2가제1동에서는 지난 3일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소외이웃을 위한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성수2가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떡국떡과 전, 김치 등 명절 음식을 정성스레 준비했다.

준비한 음식은 지역 내 가족과 왕래없이 혼자 지내는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 등 독신 가구 15세대에게 직접 가정 방문해 전달하고 설 연휴 동안 불편이 없도록 소외이웃의 건강상태를 확인, 보일러 등 난방기기 점검도 함께했다.

이달 성수2가제1동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기부나눔 캠페인을 실시해 생계가 어려운 160가구에게 나눔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생계가 어려운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든든 한 끼 누리소’를 2월 한 달간 휴일없이 운영한다.

조병선 성수2가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웃과 함께 풍요롭고 훈훈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이번 나눔 활동을 추진하게 됐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어용경 성수2가제1동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서로 이웃을 살피는 지역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