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중앙신문

경기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네 번째 우리집 독서바람

온라인 개학, 지금은 아이들에게 책 읽는 시간을 선물할 때

전명원 | 기사입력 2020/04/14 [07:01]

경기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네 번째 우리집 독서바람

온라인 개학, 지금은 아이들에게 책 읽는 시간을 선물할 때

전명원 | 입력 : 2020/04/14 [07:01]

 

‘우리집 독서바람’ 표지

 

경기도교육청이 ‘경기 솔솔~독서바람’제4호 ‘우리집 독서바람’을 제작·배포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 솔솔~독서바람’은 도교육청이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교과연계독서교육 사례를 폭넓게 공유하기 위해 2019년 7월부터 독서교육 실천가들과 함께 제작·배포하는 자료로 이번이 네 번째다.

‘우리집 독서바람’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단계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각 가정에서 학생들이 독서활동을 진행하면서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학교급별 독서 활동 자료를 제공했다.

아이들이 매일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우리집 독서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경기 솔솔~독서바람’제4호 중심 내용이다.

초등편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마중물~집콕 독서법, 봄봄 그림책을 시작하며 책 없이 책 읽자 책 놀이~♬, 음악이 가득한 우리집 등 놀이활동 중심으로 구성했다.

중등편에는 작가체험 프로젝트, 베스트셀러로 보는 2020 대한민국의 봄, 독서의 일곱 개 징검다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독서법, 독서 관련 사이트 안내 자료 등 자기 성장 내용을 담았다.

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 솔솔~독서바람’네 번째 이야기는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활용이 쉬울 것”이라며 “가정에서 시작된 독서가 학교와 사회 전체로 퍼져 책 읽는 문화를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