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주) 환경기초시설 보완시급!!

강서구 마곡동 업무복합시설 신축현장

기동취재단 | 입력 : 2021/03/16 [00:09]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C2 - 3 블럭 CJ대한통운(주)가 신축중인 업무복합시설(메디콤플렉스) 신축현장이 환경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않고있어 지역민의 민원이 계속되고 있다.

환경법에서는 건물층고 3층부터는 방진망(불투수재질로 단위면적당 구멍뚫림의 정도가 전체면적의 40%를 넘지 않아야한다)을 하여야 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다. 

방진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부 먼지작업(절단작업. 견출작업. 바닥협잡물 청소작업 등)을 할 때에는 방진망의 기능 이상을 하는 방법을 통하여 비산먼지 발생을 최소화 해야 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다. 

CJ대한통운(주) 현장 관계자는 - 향후  외부마감 작업이 공법상 건물 외벽에 철재프레임을 씌우고 유리로 마감하기 때문에 외부비계 설치나 방진망을 하지 않는다고 하며, 내부 먼지작업시 방진망을 대신하는 노력을 하고있다는 해명을 내놓고는 있으나 구체적으로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CJ 대한통운(주) 현장 관계자들은 미세먼지의 계절인 요즘 건설현장에서 비산먼지 발생요인이 적다거나 내부에서 먼지발생 작업이 없다는 이유를 들어 방진망 설치를 회피하고 있다면 추후 힘든 상황을 맞을수도 있음을 유념하여 환경기초시설 보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기를 바란다.

해당 지자체관계자들은 위 현장 비산먼지관련 환경민원이 있음을 알고 현장점검후 신속행정을 바란다.

 

        CJ대한통운(주) 환경기초시설 미흡현장                           기동취재부 공동취재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