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미건설 환경기초시설 보완시급!!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물류센터 공사현장

공동취재단 | 입력 : 2021/03/07 [16:43]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3가 49. 49-2. 49-6번지내 (주)보미건설이 시공중인 첨단물류센터 시공현장이 환경기초시설을 위반하고 있어 신속한 점검후 행정조치가 요망된다.

"대기환경보전법의 비산먼지의 규제"에는 "비산먼지"는 굴뚝과 같은 일정한 배출구 없이 대기중에 작업배출되는 것으로 건설공사장. 시멘트공장. 골재생산공장. 폐기물처리업체 등에서 배출되는 먼지를 말한다.

건설현장에서 먼지발생작업을 할 때에는 비산먼지발생 예방을 위하여 "방진망"시설을 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여의치 않을 때에는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체수단을 통하여 비산먼지발생에 적극 대처해야 한다.

위 첨단물류센터 신축현장은  현장 어디에도 방진망설치가 전무하여 지역환경단체의 민원이 계속이어지고 있다.

해당 건설사는 먼지발생 작업시 비산먼지발생 예방을 위하여 방진망을 대신하는 다른 수단을 통하여 대처하고 있음을 말로서 이야기할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사례와 장비등을 준비하여 증명해야 할 것이다.

또한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일정 높이 이상 반드시 설치하게 되어있는 "추락방지망(일명 - 낙하방지망)" 은 저층 일부에만 설치하여 안전을 외면하고 있는것은 공사비용을 줄일 목적은 아닌지 의심되는 대목이다.

인천시와 중구청은  (주)보미건설 첨단물류센터 신축현장에 환경과 안전에 대한 민원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고 신속한 점검을 통한 행정지도를 해주기 바란다.

 

         (주)보미건설 환경법위반현장                                     환경감시단. 기동취재부 공동취재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