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태양건설 환경관리 엉망현장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상업건물 신축현장

공동취재단 | 입력 : 2021/03/07 [09:52]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업무용지5블럭 (주)원태양건설이 시공중인 건축현장이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법률" 을 위반하고 있어 문제다.

위 현장은 지역환경단체와 주민들의 환경민원을 외면한 체 민원이 발생할 때마다 땜질식으로 대응하고 있어 시공 본사와 현장관계자들의 태도변화는 물론 시흥시의 강력하고 지속적인 행정지도를 요구하고 있다.

최근 환경관련 단체는 물론 일반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의식은 날로 높아져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있다.

위 시공사는 건설현장에서 발생 된 건설폐기물 "보관관리기준" "분리배출기준"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은 물론 현장 부근에 건설자재를 방치하듯 늘어놓고 있어서  주변을 지나는 차량은 물론 주민들의 안전까지도 위협하고 있다.

환경보호와 안전은 구호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건설사와 현장관계자들의 지속적인 비용지출과 정확한 환경인식이조화를 이룰 때에만 지켜지는 매우 힘든 과정이다.

(주)원태양건설 현장관계자는 그동안 환경민원에 대하여 우선 처벌을 피할 목적으로 임시방편적인 대응방식을 버리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여 클린 사업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주)원태양건설 위반현장                                              환경감시단.기동취재부 공동취재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