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종합건설(주) 환경기초시설 보완시급!!

시흥시 은행동 유치원 신축공사 현장

공동취재단 | 입력 : 2021/03/07 [08:45]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 626번지 서강종합건설(주)가 신축중인 은계1유치원(가칭) 신축공사 현장이 환경기초시설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있어 관련지자체의 신속한 점검 후 행정조치가 요망된다.

최근에 민간 주도로 시공중인 건설현장도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많은 비용을 지출하면서 오염발생 요인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때 "정부 지자체"로 부터 발주받은 건설현장은 더욱 모범을 보여야 하는데 위 현장은 주변 주민들의 계속되는 환경민원을 무시한체 공사를 강행하고 있어 더욱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서강종합건설(주)는 대기환경보전법"비산먼지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에 관한기준" 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있다.

위 법에 따르면 비산먼지 발생억제를 위하여 공사장 진출입로 또는야적물질을 싣거나 내리는 장소에 고정식 또는 이동식 물뿌리는 시설(살수반경 5m이상 수압3Kg/cm2이상)을 설치 운영하여 작업중 다시 흩날리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로 규정하고 있다.

위 현장은 환경에 대한 인식의 부재와 공사비를 절감할 목적으로 땜질식으로 환경관리를 하고 있다.

발주처인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물론 시공사인 서강종합건설(주) 관계자들의 인식제고와 각성을 촉구한다.

 

         서강종합건설(주) 위반현장                                 환경감시단.기동취재부 공동취재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