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는 ‘시민소식지’ 이름 공모

‘시민이 제작하는 소식지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오영진 | 입력 : 2021/02/22 [15:31]




남양주시,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는 ‘시민소식지’ 이름 공모



[녹색환경신문] 남양주시가 시민참여 형태로 새롭게 발행하는 시민소식지의 이름을 2월 22일부터 3월 17일까지 공모한다.

시가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시민소식지는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편집부가 기획, 취재, 편집 등 책자 제작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지역소식을 비롯해 역사명소 소개부터 소소한 일상까지 다루며 남양주시와 시민들의 숨은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소식지로 완성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시민소식지 제작 방향이 잘 반영된, 독창적이고 호감 가며 발음이 쉽고 간결한 명칭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다른 시군 소식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명칭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내손에 남양주 문자서비스, 남양주 톡톡으로 발송되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누구나 제한 없이 1인 2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시민소식지의 최종 이름은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10만원, 우수작 4명에게는 각각 3만원, 노력상 10명에게는 각각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소식지는 시민참여와 소통을 위해 우리 시가 새롭게 시도하는 간행물로서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그 시작 단계인 이름 공모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좋은 이름으로 지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