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권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강원도인권센터간 업무협약 체결

인간의 존엄 구현

김기환 | 입력 : 2021/02/22 [14:51]




강원도 인권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강원도인권센터간 업무협약 체결



[녹색환경신문]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은 2021년 2월 22일 강원도 사회 서비스원 소회의실에서 강원도 인권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인권문화 정착을 위해 양 기관 협력을 통해 인권문화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의 전 직원 및 이용자의 인권보호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권 문화 정착을 위한 인권 교육 실시, 문제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유기지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공의 투명성을 제공해 인권존중 문화조성의 선도적 참여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원구현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인간의 존엄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창배 강원도 인권센터장은 “앞으로 인권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 기관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인권존중 문화를 널리 확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은 ‘민간의 전문성’과 ‘공공의 투명성’을 결합한 공급주체로서 사회서비스 공급의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 저출생, 고령화로 인한 돌봄영역의 사회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주간베스트 TOP10